가족

제주도 가족 여행, 제주 신라호텔 (2013.04.06~08)

ondal 2013. 4. 15. 16:16

2013년 4월 6일부터 8일까지 다녀온 제주도 가족여행.

이번 여행이 세번째 제주도 여행인거 같다.

겨울에 한번, 여름에 한번..

이번에는 봄에.

 

4월 11일이 4주년 결혼기념일이기도 하고.. 주아의 3살(24개월) 생일 이기도 하고..

주아동생의 태교여행겸..

1석3조? ㅎㅎ

 

사진은.. Apple iPhone 4S가 수고해주셨습니다~~*

 

1. 김포공항

: 1+1 을 이용한 대한항공 발권

 

: 요즘 TV광고에서 자주 나오는.. 세븐 요구르트 꿀꺽.

 

 

: 우리가 타고갈.. KE1229 벵기.

 

 

 

: 7번 게이트.

 

 

: 기내 서비스음료(쥬스)도 마셔 주시공..

 

: 창밖의 풍경

 

2. 제주 신라호텔 내부

: 우리 가족 객실은 377호. 신관, 테라스룸(온돌), 더블침대, 정원전망.

 

: 저 확대경이 참 마음에 들었다는~

 

: 어메니티는 Molton Brown. 영국에서 40년된 브랜드라고 함. 친환경 회사 & 제품에.. 모든 제품이 영국안에서 생산.

: 검색하다보니 지난달 3월29일에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했다고 함. 난 처음들어보는 브랜드..ㅎ

 

 

 

 

: 무료음료(식수)는 1일 생수 2병 제공. 이건 어느 호텔이나 동일한듯.

 

: 어른용 슬리퍼와 아이용 슬리퍼. 둘다 챙겨옴. ㅎㅎ 룸메이드께 여쭤보니 가져가도 된다고 하셔서 가져온거. 주아의 장난감..ㅎ

 

 

 

: 정원전망이다보니 발코니문(?)을 열고 나가면 숨비정원과 바로 연결.

 

 

 

: 1층에 있는 키즈클럽

 

 

: 짐보리 키즈클럽

 

 

: 기념일 케이크. 신라호텔측에 미리 요청하면 준비해줍니다. 로비에 있는 제과점에서 3.6만인가에 팔고 있는 상품.

 

 

: 웰컴 수제초콜릿

 

 

: 열심히 후~후~ 불지만 꺼지지 않는.. >.< 앞머리 탈뻔한... ㅎㅎ

 

 

: 집에 없는 전화기를 발견해서 그런걸까.. 여보세요~ 네~ 네~ 할머니~ 전화기놀이.. ㅎ

 

3. 수영장

: 오리수영복에.. 어린이슬리퍼까지 신고.. 수영장으로~~

 

 

: 발차기 연습도 해보공..

 

: 실외수영장 옆에 있는 자쿠지.. (숨비자쿠지는 아니고..)

 

 

 

 

 

 

 

 

: 아빠를 닮은건지.. 제법 발차기를 잘 찬다.. ㅎㅎ

 

 

4. 동물먹이주기 체험 

 

 

 

 

 

: 닭에게 사료도 주고..

 

: 토끼에게는 당근도 주고..

 

: 다람쥐에게는 견과류도 주고..

 

 

 

: 안녕~~ 난 주아야.

 

 

 

: 이 활동이 기억에 오래 남은듯하다. 한동안 "물고기"를 계속 말하며 다녔다는.. ㅎ

 

 

 

: 물고기먹이, 토끼먹이(당근)는 짐보리 키즈클럽에서 받아가시면 되요

 

 

5. 숨비정원 & 비치하우스 

: 숨비정원에서 내려다본 프라이빗비치.

 

 

: 주아의 손등에는 먹이주기체험 후에 찍어주신 다람쥐도장 & 토끼도장이..ㅎ

 

 

 

 

: 숨비자쿠지 옆에 있던 의자.

 

: 숨비자쿠지.

 

: 숨비정원 안에 있는 미니폭포(?) ㅎ

 

: 저길로 가서 올라가면 하얏트하고 연결될거 같기도 한데.. 가보진 않았다는..

 

: 이번 여행의 가장 마음에 드는 풍경사진

 

 

: 작년에 처제가 선물해준 가족 신발. 이번 여행에서 처음으로 신어봤다. (주아발이 클동안.. 거의 1년을 기다림 ㅎ)

 

 

: 너무나 이쁜 꽃길.

 

 

 

: 유채꽃 옆에서..

 

 

 

: 비치하우스(프라이빗비치)로 내려가는 많은 계단. 내려갈때는 몰랐다. 사람들이 헉헉 거리며 올라오는 이유를.. ㅎ

 

 

 

: 프라이빗비치. 여름에 놀러오면 참 좋을거 같았다. 내년 여름쯤에나...?

 

: 비치하우스에 있던 의자. 앉아보면 참 편안하다는~~

 

 

: 시원한 루이보스티도 마셔 주시공.. 주아랑 캐치볼 굴리기 놀이도 하고..

 

: 15분간의 건식 족욕 서비스도 받고.. 물론 무료.

 

 

 

 

 

: 객실 발코니앞의 숨비정원에서 낙엽줍기 놀이. 빨간색 낙엽만 골라서 줍는 주아.

 

 

 

: 좌우가 바뀐 신발.. 아직 왼쪽 오른쪽은 모른다. 하지만, 바꿔신으라는 말은 알아듣고선 바꿔 신는다는..ㅎ

 

 

 

 

6. 먹거리

: 중문 근처의 맛집.. 사해방. 우리가 먹은건.. 흙돼지간짜장 & 흙돼지짬뽕 & 미니탕수육.

 

 

 

 

: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특히나 탕수육은 고기가 두툼해서 식감이 잘 느껴진다는~~ 추천~!!

 

: 흡입중... 흡입중... >.<

 

: 중문근처의 맛집.. 이라기 보다는 유명한집? 추천하고픈집은 아니다. 곁들이음식(스끼다시)만 푸짐하게 잘 나오는.. 사람이 너무나 많음.

 

: 산낙지, 고등어회, 갈치회, 해삼, 멍게, 전복회.. 등

 

 

: 신선도도 떨어지는거 같았고.. 7만원짜리 2인정식 인가를 시키기는 했지만.. 저게 전부.. 매우 얇음~!! 사람 많은 이유를 몰겠다는..

 

: 초밥이 무제한 리필이라고 함.

 

 

: 쌩뚱맞게 곁들이음식으로 햄버거패티 같은게 나온다.. ㅎㅎㅎ

 

 

: 더 파크뷰. 브런치 (12:00 ~ 14:30). 원래는 조식으로 예약을 하였지만.. 조식 시간이 7시~10시였고.. 우리에겐 무리라고 판단.

: 조식 예약후에 +1.5만이면 브런치로 변경 가능. 아침은.. 간단하게 빵과.. 어제 올레재래시장에서 사온 한라봉으로 해결.

 

 

 

 

 

 

 

: 음식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만족. 매우 만족~!! 디너가 궁금해지는데.. 너무 비싸서리~.

 

7. 제주 공항 

: 호텔의 셔틀 버스에서 내린 후.. 비행기 시간까지는 약 2시간이 남았고.. 1층에 있는 카페베네에서 뒹굴~뒹굴~

: 주아는 숨비정원에서 주어온 낙엽으로 놀이를.. 엄마 아빠는 아이폰 충전하며 담소를~

 

: 주아가 주어온 숨비정원의 낙엽들.. 다른색은 안줍고 요런색만 주어왔다는.. ㅎㅎ

 

 

 

: 다음에 또 오기로 하고.. 서울로 출발~ 아쉬움..

 

8. 유용한 정보.. 팁?

 

a. 제주 신라호텔은 많이 싸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여러 여행사 발품을 팔아도 그가격이 그가격이지만.. 그중 가장 저렴한 방법을 찾아보자면..

1. 공식홈피의 패키지 이용 : 조식등의 포함 유무와, 세금 & 봉사료 포함 유무, 기타 옵션(와이너리, GAO 등)을 고려.

2. 블루클럽의 50% 할인권 구매 후 사용 : 블루클럽 가입시에 제공되는 쿠폰이며, 중고나라 등에서 3~5만원선이면 구입 가능. 순수 숙박요금에 대해 50% 할인 적용 가능. 1장으로 1박만 가능. 조식 등의 요금은 할인에서 제외.

3. 블루클럽 가입 : 신라호텔의 연단위 멤버쉽. 연회비 59만. 무료숙박등 혜택 제공. 4박 이상시에 고려해볼 가치가 있음.

- URL : http://bit.ly/10WtlKn

4. 신용카드 사용 : 각존 신용카드들의 국내여행지원 또는 호텔지원 혜택 이용.

b. 항공권 : 신용카드들중 국내항공권1+1 혜택이 있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이런 카드들 이용해서 발권하시면 저렴해요. 물론 진에어 등의 저가항공사가 가장 저렴하긴 합니다.

c.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 (김포-제주)를 탑승 후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에 적립을 하게되면 276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대한항공은 SKYTEAM 이라는 항공연맹체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같은 SKYTEAM 항공사중 델타항공(항공사코드:DL)에 적립을 할 수 있으며, 델타항공은 최소적립 마일리지가 500마일 입니다. 즉.. 제주도 왕복시에 대한항공으로 적립 받게되면 552 마일이 적립되지만, 델타항공으로 적립을 하면 1000마일이 적립됩니다. 델타항공의 마일리지는 매우 유용하며, 값어치도 높습니다. 미국 국적의 항공사 이다보니, 마일리지 발권시 유류할증료가 없습니다. 일본은 1.5만, 괌은 2.5만, 하와이는 4만 마일리지로 왕복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과 코드쉐어가 되다보니 발권은 델타로 하지만, 탑승은 대한항공으로 타게됩니다. 한번의 스탑오버도 가능합니다. 4만 마일리지로 (인천-하와이-인천(스탑오버)-홍콩) 이런식의 루트가 가능해지죠. 홍콩에서 돌아올때는 대한항공 편도를 붙이거나 하면 됩니다.(대한항공 마일리지표의 1/2만 차감).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검색해서 많은 내용 찾아보셔요..

 

d. 신라호텔 골드클럽 : 골드클럽은 공식 홈피에서 가입하는 무료멤버쉽 입니다. 혜택은 연1회 기념일케이크(약 3.6만), 웰컴초콜릿. 사용 금액의 0.2% 포인트 적립 (호텔안에서 사용하는 금액들은 모두 룸차지로 돌리신뒤에, 체크아웃시에 지불하시면 좋겠지용..)

e. 해외의 호텔을 이용할 경우에는 팁(Tipping)을 주는게 문화지만.. 국내의 특급 호텔들은 대부분 세금 및 봉사료가 금액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텐텐(+10%, +10%)이라고 하지요. 이미 팁(Tipping)에 해당하는 봉사료를 지불한거에요. 즉.. 룸메이드, 벨보이 분들께 별도의 팁을 안주셔도 됩니다. 주려고 하셔도 대부분 받기를 거부하시지요..

 

- The End - ㅎㅎㅎ

'가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 전쟁기념관  (0) 2014.10.27
에버랜드 할로윈  (0) 2014.10.23
주아 돌잔치 (2012-04-07) 에필로그..  (0) 2012.06.23
풋루스 (FootLoose)  (1) 2011.11.08
D+205) 배밀이, 기어가기, 구르기 (2011-11-01)  (0) 2011.11.08